블랙캣도그

베란다텃밭 방울토마토 키우기 정리

반응형

 

베란다 텃밭 방울토마토 키우기

베란다 방울토마토 키우는 방법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앞으로 계속해서 방울토마토를 키울 예정이다.

최근에 집 베란다에서 방울토마토를 키우기 시작했다. 아니, 이미 키웠다. 방울토마토 새싹을 가져와서 몇 달 키웠더니 방울토마토도 나와서 맛있게 먹었다. 아직 덜 익은 방울토마토도 있지만 처음 방울토마토를 키운 거라서 아직 어색하다.

방울토마토를 키울 때 알맞은 온도는 낮 기준 25-27도, 밤 기준으로 17-18도가 알맞다고 한다. 하지만, 사실상 베란다에서 키우기 때문에 온도 조절은 할 수 없다.

며칠 내내 비가 왔기 때문에 방울토마토의 잎이 시들어버린 것인지 모르겠으나, 영양제 샘플을 꽂아줬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잎이 시들고 있었다. 그래도 신기하게도 방울토마토는 생생해서 빨리 수확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방울토마토를 키울 때 중요한 것

방울토마토를 키우기 위해서는 일단 흙이 중요하다. 배수가 좋고 보수력이 있는 깊은 땅이 좋다고 하는데, 집에 작은 화분으로 키우는 거라서 세세하게 준비하진 못했다. 또한, 흙은 모래와 점토 구성비율도 중요해서 점토의 37.5%를 지키라 한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해가 뜰 때는 햇빛이 강렬하다는 것이다.

그 덕분에 열매까지 잘 맺을 수 있었는지는 모르겠다. 이제 이렇게 키운 방울토마토를 다시 키우기 위해서는 방울토마토 하나를 까서 그 안에 있는 씨앗을 화분에 심어주면 된다.

 

 

방울토마토가 제대로 자라지 않거나 시들어간다면

방울토마토가 제대로 자라지 않는다면, 분명 흙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므로 흙을 먼저 삽으로 골라줘야 할 듯싶다. 즉, 방울토마토는 적절한 흙과 온도, 햇빛만 유지된다면 그나마 키운 식물이라고 생각된다.

씨앗을 구하기도 쉬워서 계속해서 방울토마토 씨앗을 발아해서 새싹 돋기를 반복할 수 있을 것이다. 방울토마토를 키울 때 지주대는 튼튼한 것으로 준비할 것, 생각보다 쉽게 쓰러진다. 방울토마토는 덩굴 식물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자라나고, 생각보다 힘을 많이 받는다. 그래서 지주대가 쓰러지거나 휘어지지 않도록 미리 제대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아지 토마토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토마토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에게 위험한 토마토 부위를 먹었을 때의 증상과 응급처치를 알려드립니다. 강아지한테 토마토를 줘도 상관없어요. 그러나 어떤 것도 과식은 좋지 않으며, 강아지에게 적합하지 않은 토마

blog.creativestudio.kr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0
  • 블랙캣도그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