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배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배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가 를 먹어도 괜찮아요. 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있어 수분 공급에 좋습니다.
단, 너무 많이 주는 것은 좋지 안 배는 간식으로 개에게 주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배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

배에는 다음과 같은 개의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배(100g)에 함유된 영양성분

1. 수분(88g)

배의 약 90%는 수분입니다. 개의 체내의 수분이 부족하면 식욕 부진, 원기 소실, 구토, 설사 등 탈수 증상으로 이어집니다.

2. 미네랄

미네랄은 개 몸의 모든 조직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3. 칼륨(140mg)

칼륨은 몸 전체의 세포가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기 위해 필요한 미네랄입니다. 특히 근육, 신경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여 몸의 에너지 대사 조정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칼륨이 부족하면 잘 걸을 수 없게 되는 식욕 부진, 원기 소실 등의 증상으로 이어집니다.

4. 식이섬유(0.9g)

배는 물에 녹는 식이섬유를 포함합니다. 이 수용성 식이 섬유는 장 내 환경을 개선시키고 정상적인 장의 기능을 유지합니다.

5. 단백질 분해효소

배에는 단백질의 소화를 돕는 단백질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 기능의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에는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구연산과 사과산, 아스파라긴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강아지의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배인데 반려견에게 주는 경우에는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개에게 주어도 좋은 배의 양

개에게 줄 수 있는 배의 양을 알려주세요. 배 100g에 포함된 에너지는 약 40kcal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에는 건강유지에 유익한 영양소가 들어있지만 너무 많이 주는 것은 몸에 좋지 않아요. 그래서 배는 간식으로 주도록 하고 개의 체격에 따라 양을 조절하도록 합니다. 개의 체격별 하루에 주어도 되는 배의 양은 다음이 기준입니다.

 

초소형견(체중 4kg 미만)

  • 1/10개까지

소형견 (체중 10kg 이하)

  • 1/5개까지

중형견(체중 25kg 미만)

  • 1/4개까지

대형견 (체중 25kg 이상)

  • 1/3개까지

※ 위 양은 대략적인 기준이며, 실제 개의 체격과 운동량, 건강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개한테 배가 건강에 좋다면 많이 먹이고 싶죠. 배는 반려견의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지만 과식은 좋지 않습니다. 수분과 식이 섬유의 과다 섭취는 복통이나 설사, 변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배는 비타민을 많이 포함하지 않고 개의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 아닙니다.

그래서 배는 간식으로 혹은 주식 토핑으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배는 저칼로리지만, 배를 주는 날에는 반려견 사료를 조절하여 반려견의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를 크게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개에게 배를 줄 때의 주의점

애견에게 배를 먹일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반려견도 생배를 먹을 수 있습니다. 기름과 조미료 등을 넣지 않으면 배를 조리하여 반려견에게 주어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배는 개가 좋아하는 맛 때문에 단번에 삼켜 버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삼킨 배가 위장에 막혀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개에게 배를 줄 때는 작게 썰어서 조금씩 주도록 합시다.

 

 

배, 여기만은 개한테 먹이지 마!

강아지가 먹기 힘든 부적합한 배 부위가 있나요? 개에게 배를 줄 때는 껍질과 심지, 씨는 제거하고 과육 부분만을 주도록 합시다. 껍질이나 심은 단단하기 때문에 소화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종에는 아미그달린이라고 하는 개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심지어는 미숙한 배의 과육 부분에도 아미그달린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개에게는 익은 배를 주도록 합시다.

 

배 가공 식품

배 가공식품, 주스나 통조림 등을 개에게 줘도 문제가 없습니까? 배를 원료로 한 가공식품이나 주스 중에는 개에게 과도한 당분이나 기름이 첨가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지 않도록 합니다. 단, 애견용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것은 주셔도 괜찮습니다.

 

알레르기

배를 먹고 나서 몇 분, 이틀 후까지 입 주위의 가려움증, 구토, 설사, 식욕부진 등이 나타날 경우에는 배에 대해 알레르기가 있거나 체질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에게 처음 배를 줄 때는 적게 주고 다른 새로운 음식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처음 배를 먹은 후 몇 시간 동안은 반려견의 건강에 변화가 없는지 관찰하십시오.

이렇게 함으로써 만일 알레르기를 일으켰을 때의 중증화를 억제하고 그 원인을 파악하기 쉬워집니다.

 

어떤 때 배를 주면 좋을까?

  • 개에게는 어떤 때 배를 줘야 할까요?

배는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탈수 시 수분 보충으로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욕이 떨어져 있을 때나 더운 날의 산책 후에는 효율적으로 수분 공급을 시키기 위해 배를 으깨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때는 개에게 배를 먹이지 말 것

  • 지병이 있는 경우 식사 제한이나 이뇨제를 복용하고 있는 경우

어떤 경우에는 개에게 배를 먹이지 않는 편이 좋은가요. 배는 일반적으로 개가 먹어도 문제가 없는 과일이지만 반려견의 건강에 따라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개에게 지병이 있는 경우나 식사 관리를 할 때는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 이뇨제를 복용하고 있는 경우는 배를 주기 전에 수의사와 상담하십시오.

  • 지병 사례 : 부신피질 기능 항진증, 부신피질 기능 저하증, 당뇨병, 만성신장병, 심장병 만 성장증 등

 

 

정리

개에게 배를 줄 때는 잘게 썰어서 적당량을 주세요. 배에는 개의 건강에 유익한 영양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수분 보충 수단으로도 우수합니다. 단, 너무 많이 주면 설사와 같은 소화기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배를 줄 때는 잘게 썰어서 적당량을 주도록 합니다.

 

아띠지기 강아지 동결건조간식 40G

17,800 (10g당 2,225원)

 

 

강아지 토마토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에게 위험한 토마토 부위를 먹었을 때의 증상과 응급처치를 알려드립니다. 강아지한테 토마토를 줘도 상관없어요. 그러나 어떤 것도 과식은 좋지 않으며, 강아지에게 적합하지 않은 토마

petso.net

 

강아지 사과 먹어도 되나요? 아니요! 사과씨가 문제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즐겨먹는 과일, 사과! 강아지에게 줘도 될까요? 강아지에게 주면 안 되는 과일 중에 하나가 바로 사과입니다. 사과뿐만 아니라 체리도 마찬가지인데요. 사과에는 시안화물이라는

petso.net

일부 게시물의 경우에는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